곶자왈 동굴 & 카페

Jeju Gotjawal Cave & Cafe

곶자왈은 숲을 뜻하는 `곶`과 자갈을 뜻하는 `자왈`이 합해진 말입니다. 그러니까 자갈 더미 숲이란 뜻이지요.
40만년 전, 세계 자연유산으로 지정된 거문오름(기생화산)에서 용암이 수십번 분출하는 과정 끝에 흘러내린 용암이 돌처럼 굳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굳어진 용암 아래의 온도는 지상의 온도와는 차이가 나게 되고, 이 온도차이로 인해 용암 위쪽에는 항상 습기가 차게 됩니다.
이습기로 인해 식물이 자라게 된 곳이 있으니 바로 곶자왈입니다.

동굴의 다원 다희연은 이런 곶자왈을 개간해 만든 유기농 녹차밭입니다. 곶자왈 곳곳에는 여러 천연동굴들이 숨어 있습니다.
수십만년 전 용암분출로 생겨난 동굴들이지요. 다희연에서는 제주고유의 곶자왈 동굴을 마음껏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희연의 이브홀은 용암들이 흐르면서 지하에 동공을 형성, 자연스레 만들어진 곶자왈 동굴입니다.
이브홀에는 사방에 동공(아무도 없이 텅 비어있는굴)들이 뚫려 있는데 가장 긴 것은 30여미터까지 됩니다.
여기에는 박쥐가 서식하고 있어 책으로만 접하던 박쥐를 실제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이브홀은 터널같은 동굴을 통과하여야 들어갈 수 있는데,이 동굴에는 오래 전 살던 조상들이 곡물을 저장 하였던 흔적등이 남아있습니다.

다희연의 이브홀에 만든 고즈넉한 카페입니다.
이 곳은 곶자왈 동굴을 개조해 만든 공간으로 다희연을 찾는 분들께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장소입니다.
자연동굴 특유의 멋스러움과 편안한 분위기 덕분에 차와 다식을 즐기기에 제격인 곳이지요.
녹차 머핀,녹차 초콜렛,각종 녹차 음료등을 음미하며 오묘하고 쉬 표현할 수 없는 아늑한 분위기를 몸소 느껴보세요.

::: 메뉴소개 :::

음료: 녹차 소프트 아이스크림,녹차 쉐이크,녹차 효소 발효액,웰빙녹차,유자차,녹차라떼,초코라떼,카페라떼,카푸치노,아메리카노 제과제빵류: 통밀빵,
머핀,호박씨 쿠키,만쥬,마들렌,팥 앙금빵,수제 초콜릿,마블 조각 케이크,찰떡구이,봉지 다식 쿠키

다희연 이브홀 위에는 동굴을 형성하는 큰 암반들이 있고, 이곳에 자연스레 연못이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제주도 말로는 이곳을 장빌레(빌레:`너럭바위`의 제주방언)라 하고 이곳의 연못을 `빌레못`이라고 합니다.
제주의 정치가 고스란히 담긴 빌레못에서 마음의 휴식과 여유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동굴의 다원 다희연에서는 세계적인 화가 살바도르 달리의 작품을 재현해 놓은 조형물을 곳곳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에스파냐의 초현실주의 화가였던 살바도르 달리는 의식 속의 꿈이나 환상의 세계를 자신만의 감각으로 표현해내 전세계적인 예술가로 사랑받은 바 있습니다.
초록빛 녹차밭을 배경으로 놓인 달리의 작품들을 마음껏 감상해보세요.사진 배경으로도 훌륭한 조형물들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뿜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