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문화관

2010년 7월 문을 연 다희연 차문화관은 아트 갤러리와 같은
고급스럽고 편안한 느낌의 선물로 세계적인 건축학자들로부터 인정받은
조형미와 다양한 볼거리를 두루 갖춘 공간입니다.

1층

일반 박물관이 아닌 차가 질병을 어떻게 치료하는지 설명하는
박물관과 다원 안내 및 제품 판매장이 있는 공간입니다.

2층

다례교육실,시청각실,세미나실등이 마련되어 있는 차문화 공간입니다.

3층

건강에 좋은 녹차를 재료로 한 음식이 있는
다희연 레스토랑이 있는 공간입니다.

다희연을 방문한 고객님들께 가장 인기있는 공간은 제품 판매장입니다.

4월에 채엽되는 새순녹차,5월에 채엽한 녹차로 만든 명품 가루녹차, 녹차를 활용하여 가공 생산한 비누와 발효액등을 가격대별로 선택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희연에 대한 기억을 고이 간직하실 수 있는 특별 기념품 등도 함께 구비되어 있답니다.

맑고 투명한… 건강한 피부를 위한 필수 코스! 녹차 족욕 체험

  • 피로 해소

    족욕의 가장 기본적인 효능은 피로를 풀어준다는 것입니다 피로가 쌓인 발을 따뜻한 물에 담그고 있으면 온도에 의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긴장을 이완시켜 쌓여 있는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가 있답니다

  • 다리 붓기 완화

    하루 종일 서서 일하거나 앉아서 일을 하게 되면 다리가 자주 붓게 되는데요 오래 서서 일하거나 오래 앉아 있을 경우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 붓기가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평소 다리가 자주 붓는 분들은 족욕을 하시면 붓기를 빼는데 효과가 있답니다

  • 면역력 증진

    족욕을 하게 되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어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몸의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면역력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우리의 몸은 1도의 온도만 올라가도 면역력이 5~6배 정도는 강해지게 됩니다 때문에 족욕을 하면 면역력이 증진되어 건강에 도움이 된답니다

  • 피부미용

    족욕을 이마에 땀이 날 정도로 하여 노폐물을 배출하게 되면 체내에 쌓여있던 독소, 노폐물들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피부가 매끈하고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몸의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얼굴의 혈색도 좋아지겠죠? 중요한 것은 이마, 몸에 땀이 날 정도로 해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일반 다도 박물관이 아닌 차가 질병을 어떻게 치료하는지 설명하는 박물관으로 동의보감 1814년에 출간한 25권 전질(지방 문화재급)이 원본형태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1500년대 1900년대에 나온 중국에서 출간한 본초서도 일부 전시되어 있으며, 차를 마시는 고려청자 조선백자 현재 차그릇 명인작가 400여점이 전시되어있는 박물관입니다.

2층은 시청각실,다례교육실,세미나실 등이 마련되어 있는 차문화 공간입니다. 다희연 차문화관의 주요장소라고 할수 있겠지요.

다희연의 시청각실은 여행객들에게 항시 열려 있는 곳으로 영상을 통해 다희연의 각 공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례교육실에서는 다례교육 신청자를 대상으로 다도 예절 교육을 진행합니다. 몸과 마음이 지치기 쉬운 현대인들에게는 잠시 쉬며 생각을 정리할 시간과 공간이 필요합니다. 다희원의 다례교육실에서는 녹차를 마시며 심신의 독을 풀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정서를 함양하고 다도예절을 배우는 알찬 코스를 경험해볼 수 있답니다.

편안한 의자와 책상, 인터넷 시설및 빔프로젝터와 최신형 TV까지 갖추어져 있는 이 공간은 또한 세미나실로도 활용됩니다.

문을 열면 바로 보이는 광활한 녹차밭과 곶자왈 숲의모습, 그리고 동굴카페의 멋드러진 지붕과 상큼한 녹차향! 이보다 더 멋진 곳이 있을까요?

소박하면서도 정갈한 분위기의 식사를 즐기고 싶을 때 이용할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녹차를 주재료로 한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업무상의 미팅,친분을 위한 만남의 장소로 더없이 제격인 공간입니다.

메뉴:한라산 돈까스(순한맛), 활화산돈까스(매운맛),녹차 비빔밥,해물 뚝배기

특선요리: 전복버터구이,생선까스